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반찬만들기] 의외로 쉽고 간단한 더덕구이만드는법

by 밤톨이네 2017. 3. 27.

[반찬만들기] 의외로 쉽고 간단한 더덕구이만드는법

 

 

 

 

 

 

안녕하세요.

 

밤톨이네 집밥레시피입니다 :)

 

다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이번주에도 신랑이랑 나들이를 다녀왔답니다 ㅎㅎ

 

집에있는걸 참 좋아하는 집순이인데,

 

요즘 봄을 타는지 기분이 자꾸 울적해져서 신랑한테 징징댔더니

 

신랑이 자꾸 드라이브도 시켜주고 맛있는것도 사주려고하네요 ㅎㅎㅎ

 

히히 덕분에 요즘은 주말에 밥에 대한 압박 없이 보내고 있답니다 ㅎㅎㅎㅎ

 

 

 

 

 

 

 

고마운 신랑님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일요일에는

 

더덕구이를 만들어드렸답니다 :)

 

 

저는 사실 더덕구이는 먹어본 적이 없어요;; 허허

 

 

우리 신랑 만큼이나 편식쟁이 초딩입맛이기 때문이죠;;

 

저는 그래서 저희 신랑도 더덕구이를 안먹을 줄 알았는데

 

저때문에 안먹었던것이더라구요 ㅠㅠㅠ 크흐 ㅠㅠㅠㅠ

 

그래서 고맙고 미안한 마음을 담은 더덕구이를 만들었답니다.

 

 

 

 

 

 

더덕구이가 엄청 고급음식이라는 이미지가 강해서

 

저는 더덕구이만들기도 많이 어려운줄 알았는데요.

 

마트에서 판매하는 깐 더덕을 구매해서 만들어서 그런가

 

 

의외로 더덕구이 만드는법이 간단하고 쉽더라구요 :)

 

 

한번도 먹어보지도 만들어보지도 않았던 사람도

 

만들 수 있는 쉽고 간단한 더덕구이레시피!!!

 

제가 차근차근 더덕구이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

 

 

 

 

 

 

 

우선 더덕구이만드는법을 설명드리기 전에.

 

더덕구이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부터 말씀드릴게요.

 

더덕구이 재료는요

 

 

[ 더덕 한팩(250g), 유장(간장1큰술+참기름1큰술), 다진파 약간

 

더덕구이 양념_ 고추장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간장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식초 1/2큰술, 참기름 1큰술] 

 

 

이렇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더덕구이만드는법은 우선 저는 마트에서 판매하는 깐 더덕을

 

구매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더덕을 까고 손질하는 과정은 생략했답니다.

 

 

먼저 깐 더덕을 물에 깨끗이 씻은 다음

 

도마위에서 하나한 밀대로 살짝씩 밀어가며 펼쳐주었어요.

 

이때 더덕에서 나오는 즙 같은것 때문에 더덕위에 비닐을 깔고 밀대로 밀어주는것이 좋답니다.

 

더덕을 너무 세게 때리면 부서져 버릴 수 있으니 살살 주의하면서 해주세요.

 

 

그리고 유장(간장+참기름)을 더덕에 살짝씩 바른 다음 팬 약불에 구워주세요.

 

 

 

 

 

 

유장을 바른 더덕을 약불에 구울때 완전히 익히지 마시고

 

살짝만 익혀주셔야 합니다.

 

양념을 한번 더 입힌 다음에 다시 구워주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더덕을 굽는 사이에 더덕구이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더덕을 앞뒤로 구운 다음 만든 더덕구이 양념을 또 앞뒤로 발라서

 

고루 익혀주세요.

 

꼭 약불에 구워야 고추장 양념이 타지않고 맛있게 구워진답니다!

 

앞뒤로 노릇하게 구운 더덕을 접시에 담은 다음

 

볶은 깨와 다진파로 데코해주시면 끝 이랍니다 ^^

 

 

 

그럼 다시한번 더덕구이만드는법 레시피 정리해드릴게요.

 

 

 

 

 

 

 

[반찬레시피] 쉽고 간단하게 더덕구이만드는법

 

 

재료 : 깐더덕 2팩(250g), 유장(참기름1큰술+간장1큰술), 다진파, 깨 약간

 

더덕구이양념 재료 : 고추장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올리고당 1큰술, 식초1큰술, 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

 

1. 도마에 비닐을 깐 다음 더덕을 밀대로 밀어 펴 주세요.

 

 

2. 핀 더덕에 유장을 바른 후 약불에 달군 팬에 앞뒤로 구워주세요.

 

이때, 더덕을 완전히 익히지 마시고 살짝만 구워주세요.

 

 

3. 더덕을 굽는 사이에 더덕구이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4. 유장을 발라 살짝 익혀준 더덕에 3의 양념을 발라

 

약불에 은근하게 익혀주세요.

 

앞뒤로 양념을 바르며 약불에 구워주어야 양념이 타지 않고 구울수 있답니다.

 

 

5. 더덕이 다 익으면 접시에 옮겨담고 다진파와 깨로 마무리해주시면 끝입니다 ^^

 

 

----

 

 

 

사실 더덕구이를 먹어본적도 만든적도 없어서

 

만들면서 계속 이게 맛이 나나 걱정했는데,

 

신랑이 먹어보더니 너무너무 맛있다고 칭찬하더라구요

 

식당에서 파는 맛이라며 ㅎㅎㅎㅎ

 

신랑이 저 기분 좋으라고 한말인지는 모르겠지만

 

집에서 더덕구이 만드는것도 은근 어렵지 않고

 

엄청 간단하고 쉽게 만들수 있으니

 

이웃님들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