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새우요리] 쉬림프박스 만들기 _ 버터갈릭새우

by 밤톨이네 2017. 3. 28.

[새우요리] 쉬림프박스 만들기 _ 버터갈릭새우

 

 

 

 

 

 

 

안녕하세요.

 

밤톨이네 집밥레시피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집밥은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아주 핫하디 핫한 메뉴!!

 

 

 

쉬림프박스 만들기 혹은 버터갈릭새우 만들기 입니다 :)

 

 

 

 

 

 

 

이 쉬림프박스는 아마 제가 알기로는

 

제주도의 푸드트럭으로 유명해진 곳이라고 알고 있어요.

 

제주바다의 멋진 풍경과 함께 탐스러운 새우가 그득 담긴

 

사진은 모두의 군침을 돌게 만들죠 ㅎㅎ

 

 

제주 해변에서 푸드트럭으로 판매하던 메뉴가

 

이제는 유명해져서 제주에서도 속초에서도 부산에서도

 

맛볼수 있게 된것 같더라구요.

 

 

 

 

 

 

그러나 제주도, 속초도, 부산도

 

갈수 없었던 저는 이 쉬림프박스를 직접 만들어 먹기로 합니다 ㅎㅎ

 

사실 이 쉬림프박스는 만들기 엄청엄청 간단해요.

 

그리고 쉬림프박스가 유명해지기 전에도

 

저는 버터갈릭새우 라는 요리명으로

 

저희집 술안주로 자주 만들어 먹던 메뉴랍니다 ㅎ

 

 

제가 버터갈릭새우 레시피를 배울때는

 

하와이의 유명한 푸드트럭메뉴라고 배웠는데

 

그게 맞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쉬림프박스는 만드는 과정도, 재료도 매우 간단 그 자체라서

 

늦은밤에도 후딱 야식으로 맥주안주로 만들어먹기 좋답니다.

 

게다가 손님왔을때 술안주로 대충 만들어 내놓아도

 

엄지척을 들게 만드는 메뉴지요 ㅎㅎㅎ

 

 

 

 

 

그럼 버터갈릭새우. 쉬림프박스 만드는법 레시피로 한번 정리해서 올려드릴게요.

 

 

[새우요리] 쉬림프박스만들기 _ 버터갈릭새우 레시피

 

 

재료 : 새우 20마리, 버터 2큰술, 다진마늘 2큰술, 파슬리, 소금 약간, 크러쉬드 레드페퍼 약간

 

 

- 크러쉬드 레드페퍼는 생략해주셔도 되지만, 넣으면 더 맛있어요 :)

 

---

 

1. 먼저 새우는 깨끗하게 손질 한 후 물기를 빼서 준비해주세요.

 

2. 버터와 다진마늘, 파슬리를 섞어 갈릭버터를 만들어주세요.

 

3. 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른 다름 손질한 새우를 넣어 볶으며 익혀주세요.

 

4. 새우가 반정도 익으면 마늘버터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5. 새우가 모두 다 익으면 접시에 옮겨담고 파슬리가루와 레드페퍼를 뿌려줍니다.

 

 

-------

 

새우는 오래 익히면 질기고 맛이 없어지니 너무 오래 볶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약간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청양고추를 함께 볶아주어도 좋아요 ^^

 

저희 신랑은 어젯밤에 야식으로 만들어준 쉬림프박스에 완전 행복해했답니다 ㅎㅎㅎㅎ

 

남편 행복하게 해주기 어렵지 않아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