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놀이

[홈카페] 얼그레이 홍차시럽으로 만드는 아이스얼그레이 밀크티

by 밤톨이네 2017. 7. 13.

[홈카페] 얼그레이 홍차시럽으로 만드는 아이스얼그레이 밀크티

 

 

 

 

안녕하세요.

 

밤톨이네 집밥레시피입니다.

 

오늘도 어제에 이어 집에서 카페놀이 포스팅을 가지고 왔어요.

 

원래는 늘 하던대로 집밥레시피 포스팅 카테고리에 올리려고 했는데.

 

앞으로 이렇게 홈카페놀이를 자주 할 것 같아서

 

새로 홈카페놀이 카테고리를 만들었답니다 ㅎㅎㅎㅎㅎ

 

 

이 카테고리도 한번 열심히 차곡차곡 채워보겠습니다 +_+

 

 

 

 

 

 

 

 

 

 

오늘은 얼그레이 홍차시럽을 만들고,

 

그 시럽으로 얼그레이 밀크티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저는 홍차중에서도 얼그레이를 제일 좋아해요.

 

이 얼그레를 처음 먹을때는 화장품 냄새가 난다고 별로 안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게 은근 매력적이고 중독성있어서

 

저처럼 한번 그 맛에 빠지면 절대 못벗어난답니다 ㅋㅋㅋㅋ

 

 

홍차계의 홍어같은 느낌이랄까요 ㅋㅋㅋㅋ

 

 

 

 

 

 

 

요즘 유명 카페들에서 밀크티를 보틀에 담아 판매를 많이 하던데.

 

그런데선 어캐 만드는지 제가 방법은 모르고.....

 

그냥 제 방식대로 얼그레이 밀크티를 만들어 봤어요.

 

 

우선 저는 홍차시럽 만들때 우려낸 티백을 그냥 버리기 아까워서

 

생수에 냉침을 해줘서 얼그레이 냉침차를 만들어주었구요.

 

 

컵에 홍차시럽 깔고, 위에 우유를 컵 2/3가량 차게 넣어주고,

 

그리고 그 위에 진하게 냉침한 얼그레이를 나머지 1/3 정도 부어주었어요.

 

 

 

그랬더니 사진처럼 층이 생기더라구요.

 

아무래도 우유가 더 무거워서 가라앉고,

 

얼그래이 냉침차가 가벼워서 섞이지 않고 층을 이루는것 같아요.

 

 

 

 

그리고 이쁜 층을 감상하고,

 

머들러로 마구마구 저으면

 

 

이렇게 진한 냉커피 모양의 아이스 밀크티가 된답니다 ㅋㅋㅋㅋ

 

사진만 보면 그냥 맥심 아이스커피네요 ㅋㅋㅋ

 

 

 

 

 

 

이렇게 먹으면 엄청 진하고

 

너무 달지 않아서 좋아요.

 

저는 밀크티도 단건 잘 안먹어서.....

 

 

만약에 냉침한 얼그레이가 없으시면

 

홍차시럽과 우유로만 만들어주셔도 된답니다 :)

 

 

담엔 홍차시럽 만드는법도 올릴게요 !!

 

 

오늘은 그럼 이만 총총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