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팁

[ 살림팁 ] 커피메이커 물때 세척하는 법!

by 밤톨이네 2016. 12. 21.

[ 살림팁 ] 커피메이커 물때 세척하는 법!

 

 

 

 

안녕하세요 밤톨이네입니다^^

 

저는 커피를 정말 정말 많이 마시는편입니다.

 

집에 있으면서도 하루종일 물과 커피를 번갈아가며 마시죠 ㅎㅎ

 

달달한 마끼야또도 좋고, 고소한 라떼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아메리카노나 드립커피를 제일 좋아해요.

 

하루에도 몇번씩 커피메이커로 커피를 내려먹다 보면 커피메이커의 물통 부분을 속시원하게 닦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어요.

 

그런데 대부분의 커피메이커가 물을 넣는 탱크 부분을 분리해서 닦을수 없죠 ㅠㅠ

 

한달에 한번씩 저 나름의 방법으로 커피메이커를 세척하는데 그 팁을 함께 공유해볼까 합니다^^

 

 

 

 

커피메이커 세척하는법 !!

 

 

 

 

 

 

 

 

 

오늘 세척당할 커피메이커는 바로 이것!

 

회사 탕비실에 있는 필립스 커피메이커입니다 .

 

 

 

 

 

 

 

 

 

 

 

나름 안에도 찍어보려 했지만 그지같은 사진이 나왔네요;;

 

 

잘 보시면 뒷편이 물을 넣는 물통부분이에요.

 

앞에 크게 동그란 부분은 커피원두와 필터가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필터는 분리가 가능한 기계라 일단 꺼내서 닦아주었어요 ㅎ

 

 

 

 

 

 

 

 

 

마침 회사에 있는 구연산!!

 

저는 이 구연산을 이용해서 커피메이커를 세척해줬습니다.

 

만약에 댁에 구연산이 없다면 식초를 사용해서 세척하실수도 있어요 ㅎㅎ

 

구연산과 식초 모두 천연재료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

 

 

 

 

 

 

 

 

 

 

커피 메이커에 딸려있는 포트에 구연한을 한큰술 정도 넣어주세요.

 

만약에 식초를 사용하실 경우 2큰술 정도?

 

회사에 있는 커피메이커는 용량이 큰편이에요.

 

만약에 가정에서 작은 양의 커피를 내려주는 기계를 사용중이시면 구연산/식초의 양을 반정도로 줄여주세요^^

 

 

 

포트에 구연산을 넣고 따뜻한 물을 부어 구연산이 녹도록 섞어주세요.

 

그리고 커피메이커의 물을 넣는 부분에 구연산수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커피메이커를 작동해주세요.

 

물이 중간정도 내려진 상태에서 커피메이커의 전원을 끄고 20~30분 가량 두세요.

 

만약에 식초를 사용하신다면 이때 냄새나가서 조금 괴로우실수도 있어요 ㅠㅠ

 

환기 잘 시켜주세요 ㅠㅠㅠ

 

 

 

20~30분 후 다시 커피메이커의 전원을 켜주시고 물을 끝까지 다 내려주세요.

 

 

물을 끝까지 다 내리고나면, 깨끗한 물을 이용해 2~3번 커피를 내리듯이 물만 넣어 헹궈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다 끝낸 다음에는 커피메이커의 뚜껑 부분을 열고 말려주는것이 좋아요^^

 

만약에 식초를 사용하셨을 경우 말릴때 약간 남았을지 모를 냄새도 함께 날아간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커피메이커를 세척해주면 물을 넣는 부분의 물때 뿐만 아니라

 

커피 원두를 내리는곳에 알게 모르게 나는 쩐내, 커피 포트까지 함께 소독해줄수 있답니다^^

 

 

 

 

간단하지만 귀찮은 작업이긴 하지만 한달에 한번씩만 요렇게 세척해주면 맘도 괜히 뿌듯하고 좋아요 ㅎㅎㅎㅎ

 

 

'살림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림팁] 돌체구스토 세척 꿀팁!  (0) 2016.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