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반찬만들기] 무로 만드는 반찬 무나물볶음 레시피

by 밤톨이네 2017. 6. 20.

[반찬만들기] 무로 만드는 반찬 무나물볶음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도 인사드리는 집밥레시피 밤톨이네입니다.

 

지금 넘나넘나 졸려지는 시간이네요.

 

눈이 꾸벅꾸벅 감기는데, 잠을 이겨내기 위해서 블로그를 해봅니다 ㅎ

 

블로그 할때는 하나도 안졸리고 신난답니다 ㅎㅎㅎㅎ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집밥레시피는 무로 만드는 반찬!

 

무나물볶음 레시피 입니다.

 

저는 이 살큰하게 씹히는 무나물볶음을 참 좋아하는데요.

 

들깨가루를 넣어서 볶아도 맛있고,

 

깔끔하게 볶아내기만 해도 맛있고

 

정말 너무너무 좋아하는 레시피 중에 하나랍니다 ^^

 

 

그리고 밥에 비벼먹어도 아주 맛있지요 ㅎㅎㅎㅎㅎ

 

 

제가 아주 좋아하는 무나물볶음 레시피

 

사진과 함께 설명해드릴게요 ^^

 

 

 

 

우선 무나물볶음에 필요한 재료입니다.

 

채썬 무 한대접과, 송송썬 대파 1/2대, 다진마늘 1큰술,

 

들기름 2큰술, 소금 1작은술, 깨, 후추 약간씩

 

이렇게 준비해주시면 된답니다.

 

 

만약에 들깨가루가 있으시면 들깨가루 1큰술 넣으셔도 맛있답니다.

 

 

 

 

 

 

무나물볶음 레시피 우선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얇게 채썬 무를 달달 볶아주세요.

 

어제올린 감자볶음에 이은 달달볶기!!!

 

 

 

 

 

 

 

 

열심히 볶아주다가.

 

다진마늘 1큰술, 후추, 소금도 넣어서 볶아주세요.

 

한참 볶다보면 수분이 많은 무에서 물이 빠져나와

 

팬에 물이 고인답니다 ㅎㅎㅎ

 

무가 투명해지도록 달달 볶아주시기만 하면 돼요.

 

 

 

 

 

 

이렇게 물이 고인 모습이에요.

 

들깨가루를 넣지 않아도, 들기름에 무를 볶아만 주어도

 

색이 저렇게 뿌옇게 나더라구요.

 

중간중간 간을 봐가시면서 입맛에 맞게 간을 더 해주셔도 좋아요 ^^

 

 

 

 

 

무가 다 익으면 마지막으로 송송 썰어둔 대파를 넣고.

 

참깨도 넣어서 마무리해주세요 ^^

 

마무리로 한번더 들기름을 살짝 넣거나

 

들깨가루를 넣어주셔도 좋은데

 

이대로만 해도 깔끔하게 먹기 딱 좋답니다 ㅎㅎㅎ

 

 

 

 

 

 

 

 

이 무나물볶음은 이렇게 반찬통에 담으면

 

바닥에 촉촉한 수분이 다 모이니까,

 

그릇에 담아낼 때는 밑부분부터 깊게 퍼서 담아주세요 ^^

 

 

그럼 다시한번 무나물볶음 레시피 정리해드릴게요.

 

 

 

 

[반찬만들기] 무로 만드는 반찬 무나물볶음 레시피

 

 

재료 : 얇게 채썬무 1대접, 송송썬 대파 1/2대, 다진마늘 1큰술,

 

 들기름 2큰술, 소금 1작은술, 깨, 후추 약간

 

 

1.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채썬 무를 넣고 중불에 볶아주세요.

 

2. 무가 약간 투명해지면 다진마늘과 소금, 후추를 넣고 더 볶아주세요.

 

3. 무가 전체적으로 익고 투명해지면 송송 썰어둔 파와 참깨를 넣어 마무리해줍니다.

 

 

 

------

 

이렇게 레시피를 적으니 세줄 나오네요;;

 

그럴정도로 참 간단한 밑반찬레시피랍니다.

 

요즘 마트에 무가 저렴하던데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

 

슴슴하게 아이들 반찬으로 먹기에도 아주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