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리일상

자산관리 기본 상식! 알아두자구요 !

by 밤톨이네 2017. 5.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산관리할 때 알아두면 좋은

 

기본 상식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다들 재테크 어떻게 하시는가요?

 

이런저런 지출을 줄이고 최대한 모으려

 

애를 많이 쓰지만 그것이 참 쉽지 않지요.

 

 

그렇다고 흥청망청 현실을 즐기겠다며

 

시간과 돈을 낭비하며 살 수는 없기에

 

저는 오늘도 열심히 재테크를 위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자산관리 기본 상식

 

첫번째는 " 72 법칙 " 입니다.

 

이 72법칙은 현재 수익률로

 

두배의 자산으로 불어가는데

 

걸리는 시간을 계산하는데

 

적용하는 원칙입니다.

 

 

기대수익률이 높을수록

 

원금을 두배로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은 더 단축되겠죠?

 

 

 

 

 

 

 

자산관리 기본 상식

 

두번째는 " 100-나이 " 법칙 입니다.

 

이는 투자자산, 안전자산을

 

어떻게 나누는가에 중점을 둔 법칙입니다.

 

 

이 법칙은 100에서 현재의 나이값을 빼고

 

나온 수 만큼은 수익위주의 투자를 하고

 

나머지를 안정위주의 투자를 하라는 법칙이랍니다.

 

 

젊을수록 리스크가 큰 투자를 하고

 

늙을수록 리스크가 적은 투자를 하라는 말 같네요.

 

 

 

 

 

세번째는

 

"부자지수"의 법칙 입니다.

 

부자가 되려면 부채를 뺀

 

순자산금액을 늘려야 한다는데요.

 

 

 

여기에서 부자지수란,

 

(순자산액*10)/(나이*총소득)

 

이라고 합니다.

 

 

 

 

 

저는 해보고 눈물눈물 ㅋㅋㅋㅋㅋ

 

저는 거지중에 거지!!!

 

상거지 중에 상거지였습니다 ㅋㅋㅋ

젠장 ㅋㅋㅋ

 

 

 

 

다음 자산관리 기본 상식은요.

 

레버리지 법칙 입니다.

 

레버리지란 돈을 빌려서

 

수익을 크게 만드는 것을 말하는데요.

 

 

 

예를 들면 100원을 가진 제

 

타인의 돈을 빌려 판돈 1000원짜리

 

고스톱을 칠 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만약에 판돈이 큰 고스톱에서

 

이긴다면 돈을 많이 벌겠지만,

 

잃게되면 더 큰 빚을 지게되는

 

것을 설명하지 않아도 다 아시겠죠?

 

 

 

 

 

 

 

다음 자산관리 기본 상식은,

 

정액분할투자법 입니다.

 

 

정액분할투자법은,

 

일정한 때에 일정한 돈을

 

투자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또 다른 말로는

 

달러 코스트 에버리징 효과라고도 한다네요.

 

이 투자는 장기간에 걸친 투자를 하는데 유용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설명해드릴,

 

자산관리 기본 상식은요.

 

' -50 = +100 '의 법칙 입니다.

 

이는, 투자금의 반을 잃으면,

 

원금회복을 위해서

 

두배의 수익률을 올려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리스크 관리를 철저히 하는것이

 

돈을 버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어떤가요?

 

자산관리의 기본 상식!

 

이걸 공부 하자마자

 

바로 실전에서 써먹기엔 멀고 멀겠지만

 

일단 알아두면 유용하게 대입해 볼 수 있을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