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리일상

요즘 뜨는 라이프스타일 YOLO(욜로)

by 밤톨이네 2017. 6. 7.

 

 

YOLO

 

 

라는 말 요즘 참 많이 들어보셨죠?

 

욜로는 요즘 뜨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중에 하나인데.

 

말 그대로

 

 

You Only Live Once.

 

 

한번사는 인생,

 

인생은 한번뿐이다

 

라는 뜻입니다.

 

 

예전에는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해 저축을 했다면,

 

이제는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 투자하느니,

 

 

현재의 즐거움을 위해 소비하는 삶의 방식을 택한 사람들을

 

바로 욜로족이라고 부른답니다.

 

 

 

 

 

얼마전 무한도전 히든카드 편에서도

 

이 욜로족을 테마로 진행된 에피소드가 있었는데요.

 

 

 

저랑 신랑이랑 박명수씨가 카드 쓰는거보고

 

대신 막 속이 시원했달까요 ㅋㅋㅋㅋ

 

 

 

지금의 나의 행복을 위한 소비,

 

행복한 나를 위한 소비,

 

현재의 나의 만족이 가장 우선시 되는 소비생활

 

 

이게 바로 욜로라고 많이 알고 있지요.

 

 

 

 

 

 

 

 

욜로의 소비는

 

맛있는것 먹기

 

 

 

 

 

 

 

 

여행하기

 

 

 

 

 

명품 쇼핑 등등

 

 

 

 

많은 돈을 콸콸 쓰는 소비형태로

 

오해 할 수도 있지만

 

그런 삶을 살면

 

 

 

 

 

욜로가 아닌 골로가 됩니다 ㅋㅋㅋㅋ

 

 

욜로는 현재 나의 기본 욕구를 위해

 

돈을 막 쓰고 사는것이 욜로가 아니에요.

 

 

현재의 나를 위한 투자이자

 

멀리보면 미래의 나를 위한 투자이기도 합니다.

 

 

물론 지금 내가 갖고싶은 물건을 사고.

 

맛있는것을 먹기도 하지만

 

그런 욕구에만 소비를 하는것이 아니라

 

 

나를위한 취미생활, 자기계발 등에도 소비를 합니다.

 

단순한 물욕 채우기가 아닌 나의 이상을 실현하는데 쓰이는 소비이기 때문에

 

충동구매와는 차이가 있죠.

 

 

 

 

만약에 저의 욜로를 생각한다면,

 

예전부터 취미로 했던 "제과제빵자격증따기"를

 

위해 학원을 다니는 거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

 

 

 

 

 

현재의 나의 행복을 배제하고

 

미래의 나를 위할것만 할 것이 아니라

 

 

현재의 나에게도 만족감을 주며

 

나를 위해 소비하며 사는 삶이

 

진정한 욜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