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반찬만들기] 초딩입맛 남편을 위한 반찬, 멸치볶음레시피

by 밤톨이네 2017. 5. 11.

[반찬만들기] 초딩입맛 남편을 위한 반찬, 멸치볶음레시피

 

 

 

 

안녕하세요.

 

밤톨이네 집밥레시피입니다.

 

제가 참 여러번 말한바 있지만,

 

저희 신랑은 초딩입맛이라지요 ㅎㅎㅎㅎ

 

저도 어지간한 초딩입맛인데,

 

저희 신랑은 초딩입맛 of 초딩입맛이라는거.

 

 

 

그래서 저희 신랑 입맛에 맡는 반찬만들기가 참 어려워요 ㅋㅋㅋ

 

까탈스러운 초딩입맛인

 

신랑 입맛에 맞는 반찬중에 하나가

 

오늘 소개해드릴 멸치볶음 레시피입니다 ^^

 

 

 

 

 

 

 

 

 

초딩입맛 신랑은 멸치볶음도

 

이렇게 잔멸치볶음을 좋아하세요 ㅋㅋㅋ

 

그리고 눅눅한 느낌이 나는 멸치볶음 말고,

 

바삭바삭하고

 

달달 짭쪼롬한 멸치볶음을 좋아하시지요.

 

 

저는 꽈리고추랑 청양고추 넣은

 

멸치볶음도 참 좋아하는데....

 

이런 신랑 덕분에

 

바삭바삭하고 달달한

 

잔멸치볶음 레시피에 도가 텄습니다 :)

 

 

 

 

 

 

 

확실히 자주 만드는 메뉴는

 

속도도 빠르고

 

어느순간, 레시피를 챙겨보지 않아도

 

감으로 막 때려넣어 만들어도

 

맛이 참 일정하게 유지되는것 같아요.

 

 

제게는 그런 반찬이 몇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이 잔멸치볶음레시피입니다.

 

 

 

그럼 글로 간단하게

 

쉽고 빠르게 만드는

 

멸치볶음레시피

 

설명해드릴게요 ^^

 

 

 

 

[반찬만들기] 초딩입맛 신랑을 사로잡은 멸치볶음레시피

 

 

재료 :  잔멸치 2컵, 식용유 1/2컵, 설탕 혹은 올리고당 2큰술, 맛술 1큰술

 

 

1. 먼저 잔멸치를 체에 넣고 탈탈탈탈 털어 찌꺼기를 제거해주세요.

 

 

2. 팬에 기름을 넣고 에열한 다음 약불로 줄이고 멸치를 넣어 볶아주세요.

    이때, 멸치를 거의 튀기듯이 볶아야 멸치에서 비린내가 나지 않아요.

 

 

3. 멸치가 노릇노릇해지면 불을 끄고 팬을 기울여서 남은 기름을 닦아내주세요.

 

 

4. 맛술과 설탕 혹은 올리고당을 넣고 남은 열로 녹이면서 시럽을 섞어주시면 됩니다.

 

 

5. 마무리로 깨를 뿌려도 좋아요 ^^

 

 

 

------------

 

 참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멸치볶음레시피랍니다.

 

술안주로 먹기에도 아주 좋아요 ^^

 

 

 

 

제 레시피가 유용하게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