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반찬만들기] 밑반찬으로 딱 좋은 곤드레나물볶음 레시피

by 밤톨이네 2017. 5. 9.

[반찬만들기] 밑반찬으로 딱 좋은 곤드레나물볶음 레시피

 

 

 

 

 

 

 

 

안녕하세요.

 

밤톨이네 집밥레시피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집밥레시피는

 

곤드레나물볶음 입니다 ^^

 

 

 

지난번엔 전기밥솥으로 만드는

 

 곤드레나물밥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http://chsk8808.tistory.com/26

 

 

이때 저는 곤드레나물밥을 너무 많이 먹어서

 

한동안 곤드레 생각이 하나도 안났더랬죠 ㅋㅋㅋ

 

 

 

 

 

 

 

 

 

 

오랜만에 마트에 갔는데,

 

마침 또 곤드레나물이 할인행사를 하길래

 

한번더 곤드레나물을 사와봤답니다.

 

이번에는 곤드레나물밥 말고

 

그냥 곤드레나물볶음으로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

 

이런 나물 밑반찬 한두가지 만들어두면,

 

매 끼니마다 조금씩 먹기에 딱 좋은것 같아요 ^^

 

 

 

 

 

 

 

곤드레나물볶음은,

 

저는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데친곤드레나물을 사서

 

만들었기 때문에 나물을 불리고 데치는 과정은 없었어요.

 

 

 

저처럼 마트에서 판매하는 데친 곤드레나물을 사용하신다면,

 

그냥 만들기엔 또 찜찜하니,

 

소금한큰술 넣은 물에 한번 더 데친다음에

 

물기를 꼬옥 짜서 사용해주세요 ^^

 

 

만약에 말린 곤드레나물을 사용하신다면,

 

전날밤 미리 찬물에 불린 다음,

 

소금 한큰술 넣고 팔팔 끓여 푹푹 삶아서 부드럽게

 

만든 다음, 물기를 꼭 짜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그럼 곤드레나물볶음 레시피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게요 ^^

 

 

 

 

 

전보다 레시피를 한눈에 보기 쉽게

 

바꿔서 올려봤는데,

 

보기에 어떨런지 모르겠네요 ^^

 

 

 

곤드레나물 밥만 해드시지 마시고,

 

이렇게 곤드레나물볶음도 한번 만들어드셔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