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등심스테이크 맛있게 구워먹는 법 ♡

by 밤톨이네 2017. 5. 8.

등심스테이크 맛있게 구워먹는 법 ♡

 

 

 

 

안녕하세요.

 

밤톨이네 집밥레시피입니다 ^^

 

모두들 5월의 황금연휴를 잘 보내셨나요~?

 

저는 신랑이랑 맛있는것도 많이 먹고,

 

이곳 저곳 여행도 나들이도 많이 다녀왔답니다 ㅎ

 

 

 

 

 

 

 

 

나들이를 못가는 날은 맛있는걸 먹으려고 많이 했었는데요 ㅎ

 

연휴 내내 쉬면서 맛난거 먹으려니

 

배달음식은 질리더라구요.

 

그래서 마트에서 장을 봐다가,

 

등심스테이크를 아주 맛나게 구워먹었답니다 ♥

 

 

 

 

 

 

얼마전에 신랑이랑 수요미식회 재방송을 보는데.

 

가족외식편이었던가,

 

소고기가 나오는데 둘이 얼마나 침을 흘리면서 봐가지고.

 

마트에 가자마자 소고기코너에 갔다지요 ㅋㅋㅋㅋ

 

마침 호주산등심이 세일하길래 냉큼 집어왔답니다 ^^

 

 

 

 

 

 

소고기 이렇게 한덩어리에 한 450g정도 했던것 같아요.

 

 

먼저 포장을 뜯고,

 

허브솔트, 통후추 갈아 뿌리고.

 

 

위에 올리브 오일로 살짝 마사지 해줬어영 ㅎㅎㅎㅎㅎ

 

그렇게 10분정도 고기의 찬 기운도 빼주고.

 

간도 살짝 베이도록 해줍니다 :)

 

 

 

 

 

 

 

 

다음으로 팬을 달군 다음,

 

버터 한큰술을 넣어서 녹여주세요.

 

 

그리고 함께 구울 통마늘도 준비해주세요 ^^

 

스테이크에 마늘 빠지면 넘나 섭섭한것!

 

절대 빠져서는 안됩니다 ㅎㅎㅎ

 

 

 

버터가 다 녹으면 먼저 고기부터 넣고 한면이

 

노릇노릇 해지도록 지글지글 익혀주세요.

 

그리고 반대면으로 뒤집으면서

 

동시에 통마늘들을 투하해줍니다.

 

 

 

양면을 노릇하게 지글지글 구워주시고.

 

다시한번 뒤집고 약불로 줄인다음 뚜껑을 닫아 익혀주세요.

 

중간중간 마늘도 뒤집어 가며 타지않게 주의해주시고,

 

고기도 한번 뒤집어 주세요.

 

마늘이 먼저 익을테니 마늘 먼저 건져내신 다음

 

 

팬에서 치지직 하는 소리가 줄어들면,

 

고기를 꺼내 레스팅 시켜줍니다.

 

 

레스팅이란, 말 그대로 고기를 휴식시켜주는 작업으로

 

고기의 잔열로 고루 익혀주며 육즙이 퍼지게 해주는 과정이에요.

 

 

 

 

 

 

 

 

 

고기 레스팅이 끝나면 바로 드시면 된답니다.

 

스테키는 칼질 쓱싹하며 썰어먹는게 맛이지만,

 

그렇게하면 그릇에 상처나요 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딱 먹기 좋게 썰어서 올려줍니다.

 

신랑도 이렇게 한입크기로 썰어 주는것이 먹기 편하다고 좋아해요 ^^

 

 

 

 

 

 

고기를 굽고 남은 육즙과 기름에,

 

레드와인이나 A1 스테이크 소스를 넣고

 

스테이크 소스를 만들면 훨씬 맛이 좋은데,

 

저희는 소금 후추 와사비 조합으로 먹었어요.

 

이 와사비 조합은 맛있는 녀석들에서 본 꿀팁인데.

 

진짜 맛있었답니다!!!!

 

 

스테이크 고기 한점에 생와사비 약간, 통마늘 하나 딱 올려 먹으면

 

정말 세상 맛있는 고기에요 ^^

 

 

스테이크 소스도 좋지만.

 

꼭 이렇게 와사비 올려서 한번 드셔보시길 강력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