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밑고 먹는 백종원레시피 - 대패삼겹두부조림 레시피

by 밤톨이네 2017. 6. 27.

밑고 먹는 백종원레시피 - 대패삼겹두부조림 레시피

 

 

 

 

 

 

 

안녕하세요.

 

밤톨이네 집밥레시피 입니다 :)

 

이웃님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내리는 비가 그렇게 반갑더라구요.

 

비록 비때문에 습하고 더위도 완전히 가시지 않아서

 

습습후후한 기온이라 힘들었지만,

 

그래도 오랜 가뭄끝에 오는 단비는 반갑기 그지 없네요 ^^

 

 

 

오늘은 제가 믿고 만드는 백종원레시피 중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얼마전 구운계란카레 만큼이나 화제가 되었었던 레시피인데요.

 

바로 대패삼겹두부조림 레시피 랍니다 ^^

 

 

 

사진과 함께 대패삼겹두부조림 레시피 설명해드릴게요 ^^

 

 

 

 

우선 대패삼겹두부조림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 두부 1모, 대패삼겹 2줌, 양파 1/2개, 청양고추 2개, 대파 1/2대,

 

간장 3큰술, 액젓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혹은 들기름 2큰술, 깨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이렇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양파나 고추는 생략하셔도 되지만,

 

저는 마침 까놓은 양파 반개가 있어서 넣었구요.

 

또 얼큰하게 먹기 위해 청양고추도 넣었답니다 ^^

 

 

 

 

 

 

 

 

 

대패삼겹두부조림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백종원 레시피가 늘 그렇듯 간단하게 만드는 레시피지요 ^^

 

 

먼저 팬에 대패삼겹살을 바닥에 깔고,

 

썰어둔 두부를 위에 얹어줍니다.

 

그리고 다진마눌, 고춧가루, 간장 같은 양념들과

 

양파, 대파와 같은 채소들을 넣어주세요.

 

 

마무리로 물 1컵을 두부가 잠길만큼 넣어주시면 끝! 입니다

 

 

이 상태로 바글바글 조린 다음,

 

불을 끄고 들기름 혹은 참기름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

 

 

 

 

 

 

어떤가요 ?

 

정말 간단하죠 ㅎㅎㅎ

 

 

냄비에 재료 모두 넣고 조리기만 하면 끝이라니

 

그런데 맛도 엄청 좋답니다 ^^

 

역시 믿고먹는 백종원레시피가 아닐까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