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홈카페] 집에서 아이스큐브라떼 만들기

by 밤톨이네 2017. 7. 12.

 

 

[홈카페] 집에서 아이스큐브라떼 만들기

 

 

 

 

 

 

안녕하세요.

 

집밥레시피 밤톨이네입니다.

 

오늘은 요리 말고 마실것!!!!

 

 

너무 더우니까 점점 먹는것보단 마시는게 땡기더라구요.

 

그래서 오랜만에 홈카페놀이 좀 했답니다.

 

 

 

 

 

 

저랑 신랑은 안달달한 커피,

 

텁텁하지 않은 커피를 좋아하다보니

 

아메리카노만 먹는 사람들인데요.

 

 

그래도 한번씩은 이렇게 우유가 들어간 고소한 커피나

 

달다구리 커피들이 땡겨요.

 

 

한... 일년에 다섯번쯤? 라떼나 달다구리 커피를 마시는것 같아요 ㅋㅋㅋㅋ

 

지난 주말이 바로 그 일년에 다섯번에 꼽는 날이었답니다 ㅋㅋㅋ

 

 

사실 아이스큐브라떼는 만들기 정말정말 간단하거든요.

 

그래서 과정사진을 찍을수도 없었....ㅋㅋㅋㅋㅋ

 

아이스큐브라떼 만들기 레시피로만 정리해드릴게요 ㅋㅋㅋ

 

 

 

 

 

 

[홈카페] 집에서 아이스큐브라떼 만들기

 

* 먼저 저희집에는 에스프레소 머신이 없기때문에 머신없이 만드는 큐브라떼랍니다.

 

 

1. 커피메이커로 진하게 드립커피를 내려주세요.

 

에스프레소처럼 더 진한맛을 원하시면,

 

진하게 내린 드립커피에 카누같은 인스턴트 커피를 타주세요.

 

 

 

2. 진하게 내린 커피를 식힌 다음 , 얼음틀에 부어 하룻밤 얼려주세요.

 

 

3. 커피얼음이 만들어지면 컵에 큐브를 담고, 우유를 적당량 부어주세요.

 

 사진처럼 층이 나게 큐브라떼를 만들어주고 싶으시면

 

우유를 컵 끝까지 넣지 마시고, 진하게 내린 커피를 위에 더 부어주면

 

사진처럼 층이나는 큐브라떼를 만들어줄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