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매일밑반찬/겨울철반찬] 포실포실한 감자로 만드는 감자조림레시피

by 밤톨이네 2017. 1. 25.

[매일밑반찬/겨울철반찬] 포실포실한 감자로 만드는 감자조림레시피

 

 

 

안녕하세요 밤톨이네 집밥레시피입니다 :)

 

요 며칠간 너무너무 추웠는데,

 

오늘 낮부터는 날씨가 좀 풀린다고 하더군요.

 

근데 제가 체감하기는 사실 별로 차이를 못느끼겠네요 ㅠㅠ

 

다들 날이 풀린것은 체감하고 계신가요?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집밥레시피는 바로 겨울철반찬으로 딱 좋은 감자조림레시피입니다 :)

 

 

 

가을에 수확해둔 감자, 고구마를 겨울철반찬으로 만들어먹기 딱 좋은것 같아요.

 

사실 요즘 날이 춥다고 마트도 잘 안가게 되더라구요.

 

장을 안보느라 집에있는 재료들을 털어서 반찬을 만들고 있는편인데.

 

겨울철반찬으로는 이 감자만큼 좋은것이 없더군요 ㅎㅎㅎㅎ

 

 

오늘 레시피처럼 감자조림도 하고 감자볶음도 하고 감자튀김도 하고 감자전도 하고 ㅎㅎ

 

감자로 할수있는 감자요리는 정말 무궁무진하죠 ^^

 

오늘은 특별히 그중에서 포실포실 맛이 좋은 감자조림레시피를 적어볼까 합니다.

 

 

 

 

 

 

 

 

 

[겨울철반찬/매일밑반찬] 포실포실한 감자로 만드는 감자조림레시피

 

 

재료 : 감자 3알, 간장 6큰술, 설탕 1큰술, 물엿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참깨 약간씩, 물 적당량

 

 

 

 

감자조림만들기

 

 

1.먼저 감자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깐 후 깍뚝썰기해서 물에 담아 전분기를 빼주세요.

 

2. 간장, 설탕, 뭇엿, 다진마늘을 모두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3. 물에 담가둔 감자는 체에 받쳐 물기를 빼 주세요.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물기를 뺀 감자를 넣고 볶아주세요.

 

5. 가장자리가 투명하게 익으면, 양념장과 적당양의 물을 넣고 중불로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6. 중불에서 약불로 옮겨 끓이다가 양념이 졸아들면 불을 끄고 참기름과 깨를 넣어 마무리해주세요.

 

 

 

-----------

 

 

어떤가요?

 

겨울철반찬으로 감자조림 레시피 .

 

오늘 저녁메뉴로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