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밑반찬만들기/반찬만들기] 사시사철 구하기 좋은 식재료! 느타리버섯들깨무침

by 밤톨이네 2017. 2. 16.

 

[밑반찬만들기/반찬만들기] 사시사철 구하기 좋은 식재료! 느타리버섯들깨무침

 

 

 

 

 

 

 

 

 

 

안녕하세요

 

밤톨이네 집밥레시피 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집밥레시피는

 

밑반찬으로 하기 아주 딱 좋은

 

느타리버섯반찬!

 

이랍니다 ㅎㅎ

 

 

 

 

 

 

 

 

버섯은 정말 영양도 만점이지만

 

사시사철 저렴한 가격에 늘 구하기

 

아주아주 쉬운 식재료중에 하나지요.

 

저도 그런이유에서 버섯으로 하는

 

반찬이나 요리를 자주 하는 편이랍니다 ㅎㅎ

 

 

 

 

 

 

어릴적에는 참 버섯을 안좋아했었는데요,

 

특히 버섯의 말캉말캉한 그 식감이

 

어린 저는 너무너무 싫었답니다 ㅠ

 

게다가 그 특유의 향도....

 

어릴적에는 이래저래 싫어했던 버섯이

 

나이가 드니 좋아지더군요 ㅋㅋㅋㅋ

 

 

 

저희 신랑도 참 초딩입맛이지만,

 

저도 어지간히 초딩입맛이었는데요.

 

나이들면서 입맛은 알아서 바뀌는 듯 합니다 ㅎㅎㅎ

 

 

 

 

 

 

 

그럼 들깨가루 넣어 고소하게 무친

 

느타리버섯 반찬 만드는법 설명해드릴게요 :)

 

 

 

[밑반찬만들기/반찬만들기] 들깨가루 넣어 고소하게 무친 느타리버섯무침 만드는법

 

 

재료 : 느타리버섯 1팩, 대파 1/4개, 다진마늘 1/3큰술, 들깨가루 1큰술. 소금약간

 

 

 

1. 느타리 버섯은 가닥가닥 손으로 찢어 준비해주세요.

 

 

2. 끓는물에 소금 한큰술 넣은 다음 느타리버섯을 데쳐주세요.

 

 

3. 데친 느타리버섯을 찬물에 살짝 헹군 다음 물기를 빼 주세요.

 

 

4. 대파는 송송 썰어 준비해주세요.

 

 

5. 느타리버섯의 물기를 손으로 살짝 짜 주세요.

 

 

6. 볼에 느타리버섯을 넣고, 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간이 베이게 해주세요.

 

 

7. 다음으로 대파와 다진마늘을 넣고, 간이 맞으면 들깨가루를 넣어 마무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