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쉽고 빠르게 만들어먹는 중화요리 고추잡채레시피

by 밤톨이네 2017. 8. 24.

쉽고 빠르게 만들어먹는 중화요리 고추잡채레시피

 

 

 

 

안녕하세요.

 

밤톨이네 집밥레시피입니다.

 

참 오랜만에 집밥 포스팅을 하는것 같아요 ㅎㅎㅎㅎ

 

저의 부지런하지 못함에 살짝 실망합니다 ㅠㅠㅋㅋㅋ

 

꾸준히 하는게 은근 어려운것 같아요 ㅠㅠㅠㅠㅋㅋㅋㅋ

 

 

포스팅을 안올리는 동안에도 먹고는 살아야 하기 때문에

 

요리를 계속 했었는데 사진은 안찍었네요...

 

 

너무 더웠던 날씨들 덕분에 불 앞에 서는 것 자체만으로도 넘나

 

힘들었엇어요 ㅠㅠㅠㅠ

 

진짜 여름에 요리하는 것 만큼 어려운게 없네요 ㅠㅠㅠ

 

 

 

 

 

암튼 !

 

오늘은 집에서 만들어먹는 중화요리.

 

아주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고추잡채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이웃님들은 고추잡채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릴때는 이런 요리는 별로 안좋아했었어요.

 

제가 제일 좋아했던건 탕수육 ㅋㅋㅋㅋ

 

초딩입맛엔 탕수육이 딱이었어요 ㅎㅎㅎ

 

 

고추잡채는 고추가 매운것도 싫었고,

 

고추 특유의 그 향이 물씬 풍기는것도 싫었어요.

 

이제는 그게 좋아서 만들어먹는 나이가 되었지만요 ㅎ

 

 

 

 

 

 

꽃빵이 있었다면 같이 싸먹었으면 좋으련만,

 

하필 재료 사러 간 날 마트에 꽃빵이 똑 떨어져서

 

그냥 고추잡채 재료만 사왔었답니다.

 

꽃빵이 없어도 덮밥으로, 반찬으로 먹기 좋아요 ㅎ

 

 

그리고 생각보다 고추잡채레시피는 쉬워도 너무 쉬워요.

 

그러니 집에서 꼭 한번씩 해보시길 권합니다 ㅎㅎㅎ

 

 

 

 

 

 

 

고추잡채레시피를 설명해드리기 전에 ,

 

먼저 고추잡채 재료를 먼저 설명해드릴게요.

 

 

 

[ 고추잡채 재료 ]

 

청홍피망 1/2개씩, 돼지고기 등심 잡채용 1팩, 대파 1/2대, 다진마늘 1큰술, 청양고추 1~2개,

 

양파 1/2개, 새송이버섯 1개, 간장1큰술, 두반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후추, 맛술, 고추기름 , 참기름

 

 

 

 

이렇게 준비해주시면 된답니다.

 

새송이버섯은 생략해주셔도 되고,

 

저희는 매콤한 맛을 위해 청양고추를 2개 넣었는데

 

생략하거나 양은 조절하시면 된답니다.

 

 

돼지고기 잡채용은, 미리 소금, 후추, 맛술을 뿌려 밑간해주세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고추잡채만드는법 설명해드릴게요 :)

 

 

 

고추잡채레시피

 

 

 

1.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대파를 송송 썰어 파기름을 내주세요.

 

 

 

 

 

 

2. 파가 어느정도 노릇노릇해지면,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더 볶아주세요.

 

 

3. 다진마늘을 넣고 볶다가, 미리 밑간을 해둔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4. 돼지고기가 약간씩 회색빛으로 익어가면,

 

양파와 청양고추, 간장 1큰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5. 양파가 어느정도 익으면, 채썰어둔 새송이버섯과

 

청홍피망을 넣고 빠르게 볶아주세요.

 

 

 

 

 

 

6. 그리고 미리 준비한 굴소스와 두반장을 넣고 센불에 빠르게 볶아주세요.

 

 

 

 

 

 

7. 양념이 고루 입혀지도록 센불에 빠르게 볶다가,

 

모든 재료가 다 익으면 불을 끄고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합니다.

 

 

 

고추잡채는 센불에 빠르게 볶는것이 나름 포인트라면 포인트에요.

 

이 모든 과정이 매우 재빠르게 일어난답니다 ㅋㅋㅋㅋ

 

그렇다보니 재료를 준비하는 시간이 요리 하는 시간보다 더 길어요 ㅋㅋㅋ

 

급하게 빨리 요리해야 할때 이렇게 빨리 만들수 있어서

 

빨리 상을 차려야 할 때 아주 좋은 메뉴입니다 :)

 

 

 

그럼 다시한번, 고추잡채레시피 보기 쉽게 정리해드릴게요.

 

 

 

 

[ 고추잡채레시피 ]

 

 

재료 : 청홍피망 1/2개씩, 양파 1/2개, 새송이버섯 1개. 돼지고기 잡채용 1팩, 대파 1/2대, 청양고추 1~2개

 

다진마늘 1큰술. 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두반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소금, 후추, 참기름 약간 씩

 

 

 

1. 청홍피망, 양파, 새송이버섯은 모두 채썰어 준비해주시고,

 

대파와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준비해주세요.

 

잡채용 돼지고기는 소금, 후추, 맛술을 넣고 미리 밑간 해주세요.

 

 

2.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대파를 넣고 중불에 파향을 더해주세요.

 

 

3. 대파가 노릇하게 익으면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4. 마늘을 넣고 볶다가, 밑간해둔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5. 돼지고기가 회색빛을 띄면, 청양고추와 채썬 양파를 넣고, 간장을 넣어 볶아주세요.

 

 

6. 양파가 어느정도 익으면, 청홍피망과 새송이 버섯을 넣고,

 

두반장, 굴소스를 넣고 빠르게 볶아주세요.

 

 

7. 재료가 모두 익으면 불을 끄고 참기름을 넣고 한번 더 볶아 마무리해주세요.

 

 

----------------------

 

 

정말 빠른 속도로 만들수 있는 간단한 중화요리에요.

 

집에서 먹을 수 있는 외식느낌나는 요리로 강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