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맛있는 집반찬 우엉조림 레시피

by 밤톨이네 2017. 8. 31.

 

맛있는 집반찬 우엉조림 레시피

 

 

 

 

 

 

안녕하세요.

 

밤톨이네 집밥레시피 입니다.

 

오늘은 언제 만들어도 먹기 좋은 우엉조림 레시피를

 

포스팅할까 해요.

 

요즘 마트에 가니 우엉이 엄청 저렴하더라구요.

 

우엉은 1~3월이 제철이라고 알고있는데,

 

가을즘에도 우엉이 많이 나오나,,, 싶었어요 ㅎㅎ

 

 

 

 

 

 

 

 

 

 

우엉은 연근과 마찬가지로 뿌리채소 중에 하나죠.

 

우엉은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풍부해 신장의 기능을 높여준대요.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배변을 촉진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ㅎㅎㅎㅎ

 

 

 

그럼 이렇게나 몸에 좋은 우엉을 맛있게 조림으로 만들어 먹는 방법!

 

사진과 함께 우엉조림만드는법 설명해드릴게요 :)

 

 

 

 

 

 

 

1. 먼저 우엉은 깨끗하게 손질해 채썰고,

 

식초물에 10분간 담가주세요.

 

 

저는 이미 손질되어 있는 우엉을 이마트에서 구매해서

 

그냥 바로 식초물에 담가주기만 했어요.

 

 

 

 

 

 

 

 

2. 식초물에 담가둔 우엉을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물기를 뺀 우엉을 볶아주세요.

 

 

 

 

 

 

 

 

4. 우엉을 볶다가 간장 3큰술과 다진마늘 1/2큰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5. 우엉에 간장의 간이 베어들면,

 

물 혹은 육수 혹은 쌀뜨물을 1/2컵 넣고,

 

꿀이나 올리고당, 설탕을 넣고 중불에 조려주세요.

 

 

 

 

 

 

 

 

6. 양념이 우엉에 졸아들 정도로 조리면,

 

불을 끄고 참기름 살짝 넣어 마무리해주세요.

 

 

 

 

 

 

 

 

어떤가요?

 

우엉조림만들기!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지요?

 

우엉에서 약간 흙내가 나는것 때문에 저도

 

만들기 전에는 약간 두려움이 있었는데

 

막상 만들고보니 파는것보다 맛있네요 ^^

 

 

그럼 우엉조림레시피 보기 좋게 다시 한번 정리해드릴게요.

 

 

 

 

 

 

[밑반찬레시피] 파는것보다 맛있는 간단반찬! 우엉조림만드는법

 

 

재료 : 우엉, 간장 3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설탕(올리고당,꿀) 1~2큰술, 물, 참기름 약간

 

 

 

1. 우엉은 손질한 다음 식초 한큰술 푼 물에 10분간 담가주세요.

 

2. 담가둔 우엉을 체에 받쳐 물기를 빼 주세요.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우엉을 넣고 볶아주세요.

 

4. 우엉을 볶다가 간장 3큰술, 다진마늘 1/2큰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5. 4에 물 혹은 육수, 쌀뜨물 1/2컵을 넣고,

설탕이나 꿀, 올리고당을 넣고 중불에 조려주세요.

 

6. 양념이 자작해지면, 불을 끄고 참기름을 넣어 마무리합니다.